Search
🪴

오늘의가든, 4번째 수확 #홍콩야자 - 오늘의집 앱테크 게임 후기 (+ 1년 후 홍콩야자 근황)

Created at
2024/02/15
Updated at
2025/02/14
Tags
Keywords
리뷰
기록
3 more properties
#오늘의가든 #오가든홍콩야자 #오가든작물현황 #오가든행운추첨 #오늘의가든1년후
오늘의집 앱테크 게임 오늘의가든.
서비스 출시 이후 꾸준히 하고 있는데,
이번에는 4번째 수확, 홍콩야자 수확 후기이다.
참고로, 1번째 수확은 계절꽃다발. 후기는 아래의 링크
2번째 수확은 몬스테라였다. 후기는 아래의 링크
3번째 수확은 다시 계절꽃다발. 꽃다발은 두번째 받는 거라 따로 후기를 또 남기진 않았다.
그럼 4번째 가드닝인 홍콩야자의 후기 레쯔꼬.

행운추첨

이번에는 행운추첨이라는 메뉴가 추가되었다.
매일 랜덤한 개수로 행운권을 받을 수 있는데(좌측 상단 버튼),
이 행운권을 사용해서 행운추첨에 응모하면 하루에 몇 명씩을 추첨해 바로수확권, 레벨 1단계 성장권, 고급영양제 3개를 증정한다.
행운추첨 페이지
오늘의가든 행운추첨 팁
당첨확률은 어차피 매우 X 100 낮긴하다.
매일 자주 응모하는 전략 vs. 응모권을 계속 모아서 한방에 응모횟수를 크게 가져가는 전략이 있을 수 있는데,
응모권을 몰아서 써서 당첨 확률을 높이는 편이 더 낫지 않을까 생각된다.
Lv1 성장권의 경우, 낮은 레벨에서 당첨이 되어버리면 사실 조금 아깝다. 낮은 레벨은 자력으로도 금방 넘어갈 수 있으니까. 반면 레벨 6은 꽤 긴 기간 동안 게임을 해야하는데, 여기서 Lv1 성장이 되면 바로 수확이니 땡큐!
그러므로 매일 매일 응모권을 모은다 → 마지막 레벨 6에 도달하자마자 응모권을 몰아서 쓴다
바로수확권, Lv1 성장권 중 아무거나 당첨되더라도 바로 수확할 수 있게 된다.

레벨 1

작물 종류는 레벨 1에 새싹과 쪽쪽이가 공통 디자인인 것으로 보인다. 홍콩야자 캐릭터는 연두색이고, 화분은 갈색 토분 느낌이다.

레벨 2

잎이 늘어나고 키도 자람

레벨 3

잎이 한 줄기 더 자라고 쪽쪽이를 벗어 던졌다.

레벨 4

스크린샷을 못 남겨둔 것 같다 ㅎㅎ

레벨 5

쑥 자라났다. 완전 홍콩야자의 모습을 갖추어버림ㅋㅋ

레벨 6

조금 더 풍성하게 자라났다.

수확 & 실물 리워드

수확

이 성장 완료 페이지가 나오고 배송지 입력하기 버튼을 누르면 홍콩야자 상품의 오늘의집 주문 페이지로 이동한다.
주소를 입력하면 쿠폰이 지급되어 있어서 0원으로 상품을 주문할 수 있는 방식이다.

실물 리워드

실제로 받아본 홍콩야자. 벽난로 콘솔 위에 올려두니 예쁘다.
식물이 없던 우리집에 오늘의가든 덕에 몬스테라에 이어 벌써 두번째 화분이 생겼다.
이렇게 간단한 설명서를 같이 보내주는데 홍콩야자는 과습에 취약하다고 하니 조심해야겠다.
실물 리워드에 항상 캐릭터 카드를 함께 보내주는데, 귀여운게 모아가는 재미가 있다

+ 업데이트: 홍콩야자 근황 (너무 알아서 잘 자람)

2025년 새해를 맞고도 벌써 2월이 되었고, 어느새 오늘의가든을 통해 받은 홍콩야자를 키우기 시작한지 1년여가 되어 우리집 홍콩야자 오홍홍이의 근황을 업데이트 해본다.
크게 신경을 쓸 일도 없이 물만 잘 주었더니 새 잎도 주기적으로 잘 나면서 이만큼 자랐고, 처음 온 기본 화분에서 분갈이를 해준지는 벌써 꽤 되었다.
팁 한가지가 있다면, 초보 식집사로서 물을 줄 때를 잘 알아차리거나 기억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흙의 수분정도를 센싱해서 표시해주는 막대를 꽂아두었더니 너무 좋다. 물을 주면 파란색으로 변하고, 물이 마르면 하얀색으로 변해서 따로 날짜를 계산하여 따지지 않고 그저 막대기가 하얗게 되었을 때 물을 듬뿍 주고 있다.